티스토리 뷰



연예계의 소문난 맛을 잘 아는 (맛.잘.알) 6인이 나혼자서 먹기 너무 아까운 메뉴를 소개하는 프로입니다. 이 메뉴 중에서 평가단의 심사를 거쳐 1등을 한 메뉴는 바로 다음날 편의점에서 출시되는 신개념의 편의점 신상 서바이벌 프로그램이 되겠습니다.





신상출시 편스토랑이 첫 방송부터 대박조짐을 보이고 있습니다. 여느 요리 경연 프로그램은 생각지도 못한 1등 음식의 실제 편의점 

신상 출시, 시청률 대박과 편의점 상품 매진으로 까지 이어졌습니다. 이 새로운 KBS예능은 황성훈 PD의 작품이데요, 앞으로가 더 기대가 되네요.



편스토랑의 최고 시청률은 7.2%를 기록했는데요, 금요일 밤은 예능, 드라마, 다큐멘터리 등 여러 장르의 프로가 경쟁하는 전쟁터와 같은 시청률 싸움에서 첫 시작부터 7%대라는 놀라운 성적을 찍었고 경연프로가 갖는 막판 짜릿한 1위 경합은 중독성 진한 본방사수 특제 양념 입니다.











이경규씨는 꼬꼬면의 성공이 있었지요. 그때는 꼬꼬면은 정말 잘 팔렸습니다. 새로운 맛의 세계를 열었지요. 하지만 그 후 성공적인 면요리 개발을 못하고 계속된 실패. 그러나 마지막 희망을 갖고 대만에서 마장면을 만자게 되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아직 생소한 마장면(麻醬面)은 대만 현지에서는 아주 보편적인 길거리 음식으로 통합니다. 






마장면이란 참깨를 갈아서 걸쭉하게 만든 소스에 각종 채소와 면을 비벼먹는 대만식 비빔면입니다. 참깨의 맛으로 고소하고 달짝지근한 소스가 매운맛에만 길들여진 한국인의 입맛에는 새로운 맛의 세계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마장소스, 마장(麻醬)은 지마장(芝麻醬)의 줄임말입니다. 지마는 참개의 중국말로 껍질을 벗기고 곱게 간 참깨가 마장의 주된 재료입니다. 

우리나라는 간장, 와사비 등을 소스로 사용한다면 중국은 마장(麻醬)이라는 땅콩소스를 사용하여 음식의 풍미를 더한 답니다.




자 이제 마장면 레시피를 공개 하겠습니다. 필요한 소스는 한국에서도 쉽게 구할 수 있어요.



[오이물 재료]


오이 300g


청양고추 45g


다진 마늘 20g


설탕 30g


소금 12g


조미료 (미림 또는 다시마 등) 8g




[마장면 소스 재료] 


지마장 20g


오이물 40g


대만간장 20g


참기름 10g









[마장면 재료]


쌀국수 건면 100g (1cm굵기의 쌀국수 면)


참기름 15g


채썬 오이 30g


마장면 소스 80g



오이자르기


오이는 칼로 옆면으로 두드려 으깬 줍니다. 그런 후 


3cm 정도 크기로 적당히 잘라 줍니다




한국식 입맛에 맞게 청양고추를 썰어 준비합니다. 




그리고 다진 마늘도 섞어줍니다. 




설탕을 먼저 넣고 소금, 식초, 미원 순으로  넣어 고루고루 잘 섞어줍니다.


 

그런 후 랩을 씌워 1시간 이상 보관합니다. 


(이 시간 동안오이에는  청양고추의 향이 배이게 됩니다.)



1시간 이상 충분히 절여지면 채반에 


받혀 오이와 청양고추에서 나온 물을 걸러냅니다. 


이때 오이와 청양고추를 꽉 짜주어 오이물을 충분히 만들어 냅니다. 


(*남은 오이와 청양고추는 참기름을 살짝 둘러 반찬으로 곁들입니다.)



<마장면> 만드는 법


쌀국수 간면을 물에 30~1시간가량 불려둡니다. 마장면 소스 재료를 볼에 넣어 한 데 섞어줍니다. 이때, 참기름을 조금씩 넣으면서 저어줘야 소스가 분리되지 않습니다.



이제 마지막으로  고명으로 오이채를 썰어 놓아요. 오이물 80g과 준비한 오이채를 올려 마무리합니다. 이를 잘 비벼서 드시면 됩니다. 



 

오늘도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