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리뷰 Review

가을 단풍여행 추천지

ooopp00 2019. 10. 28. 16:21

2019년 가을 단풍여행이 한창 절정입니다. 하지만 시간이없어 아직 못가신 분들도 계시죠? 그래서 가을 단풍여행 추천지 3곳을 소개해드려볼게요. 경기도 광주 화담숲 단풍축제가 있습니다. 그리고 장성 백양단풍축제입니다. 마지막으로 서울에서도 만날 수 있는 단풍은 창덕궁 후원 단풍입니다. 이곳은 11월부터가 절정에 이른다고하니 이번주 인터넷으로 예약을 하시면 절정의 단풍을 구경하실 수 있습니다.


2019년 단풍여행 추천지



 


2019년은 첫 단풍이 예년보다도 하루 늦게 시작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설악산이 그 첫 시작을 알립니다. 설악산이 9월27일, 오대산이 10월1일 속리산이 10월15일, 계룡산이 10월17일, 가야산이 10월14일, 지리산이 10월11일, 내장산이 10월17일, 마지막으로 한라산은 10월15일경이 예상됩니다. 가장 먼저 단풍구경이 가능한 곳이 금강산 오대산(10월17일), 가장 늦은 단풍은 11월6일 내장산입니다. 그래서 11월까지도 아름다운 단풍을 구경할 수 있겠네요.



가을 단풍축제 어디가 남아있나요?


화담숲




주말예약은 필수, 평일은 예약없이 현장에서 입장권 구매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화담숲은 LG 상록재단 공익사업의 일환으로 조성된 수목원입니다. 저도 이건 처음 알았네요. 위치는 경기도 광주시 도척면 도웅리이고, 약 5만평규모입니다. 이곳은 17개의 테마원과 국내 자생식물과 도입식물 4천여종을 수집했습니다. 산책을 하며 관람을 할 수 있고, 체험을 할 수있는 곳들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수도권 가까이에 위치해서 접근성이 좋네요. 그중에서 소나무 정원이 국내 최대 규모라고 합니다. 1300여 그루의 소나무들을 둘러 볼 수 있습니다. 대기업에서 조성하고 관리하는 곳이니 관리가 잘 되고 있겠네요.









화담숲에는 테마원들이 있습니다. 철쭉, 진달래원, 수국원 그리고 소나무 정원입니다. 또 다른 테마원으로 이끼원, 암석원, 하경정원, 반딧불원, 추억의 정원길까지입니다. 이렇게 총 17개의 테마원이 있다고 하니, 반나절은 빡세세 돌아다녀야 다 볼 수 있겠습니다.

특히 11월3일까지 단풍축제를 한다고하니 시간이 얼마 안남았네요.

주말 단풍 여행을 위해서는 이번주에 인터넷으로 예약을 해야입장하실 수 있습니다~

https://www.hwadamsup.com/






주소는 경기도 광주시 도척면 도척윗로 278 / 경기도 광주시 도척면 도웅리 산 32-1

이용요금은 성인 1만원, 경로 및 청소년8천원, 어린이 6천원입니다.


 

01234




백암산 단풍구경

백암산은 내장산 국립공원에 있는 산입니다. 상왕봉이 최고봉이고, 내장산, 입안산 줄기와 닿아있습니다. 백암산에서 이어져 내려오는 백학봉은 그 모습이 학이 날개를 펼치고 있는 것과 같아 하여 붙여진 이름이라고 합니다. 백학봉에서 내려도 본다면 백양사와 그 일가 단풍을 구경하리수 있습니다. 이곳 단풍은 특색이 있는데 단풍잎이 작고 색깔이 고운 당단풍이 최고라고 합니다.




백양사는  내장산 국립공원에 있는 절로써, 백제시대 무왕이 창건했으며 사찰 좌우에 맑은 계곡물이 흘러내려서 경치가 수려하고 아름답다고합니다. 가을에는 가을단풍, 일년 내내 자연의 변화 자체가 아름다움이라고합니다.


장성백양단푼축제는 10월 하순에서 11월 초순까지 열립니다. 이제 단풍축제가 얼마 안남았으니 이곳 역시 이번주 주말이 피크일것같습니다.






주소는 전라만도 장성군 북하면 백양로 1239

 


이제 마지막으로 소개해 드릴 곳은 서울에 있는 단풍의 명소입니다.



창덕궁 후원




서울에서 단풍을 즐길 수 있는 곳이지요. 창덕궁 후원의 단풍시기는 11월6일부터 16일 사이가 될것으로 보입니다. 자유 관람을 하셔도 좋지만 미리 인터넷으로 예약을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해설사와 함께 구경하며 안내를 받을 수 있으니 관람의 재미가 두배가 되겠지요.

창덕궁은 외국인이 많이 찾는 곳이지요. 가을에는 사람이 더 많이 몰리는 곳입니다. 창덕궁은 특히나 자연과 조화를 잘 이루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창덕궁 후원으로 가는 입구


창더궁후원초입

성정각 일원에서 창경궁과 경계를 이루는 길을 따라서 가면 왕실 정원의 입구인 부용지가 있습니다. 이곳의 단풍은 절정입니다. 창덕궁 후원 관람권은 이곳에 있는 매표소에서 구입하셔도 됩니다. 창덕궁 전각 관람권과는 별도임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이곳 역시 인터넷에서 미리 관람권을 구매하시고 들어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창덕궁 후원 예약주의사항


창덕궁 후원예약은 회차별로 최대 100명이 가능합니다. 인터넷 예매 50명, 현장발매 50명입니다. 예매시간은 관람 희망일 6일 전부터 가능합니다. 오전 10시부터 관람 하루전가지 선착순으로 마감이 됩니다.



관람 방법


후원 외국인 관람시간에는 내국인은 예약을 할 수 없습니다.

무료 및 할인 대상자와 통합관람권 소지자는 사전 예매하고 당일 현장에서 증빙서류나 자료 확인 후 티켓 교환하여주셔야합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