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리뷰 Review

안양요리터

ooopp00 2019. 9. 16. 17:45

안녕하세요, '요리도 놀이다'라는 말을 들어보셨나요? 안양에도 요리터라는 공유주방 공간이 들어섰습니다.
뉴스에서 언제 한번쯤 들었던 바로 그런 공간인데요, 단체모임, 기념일 챙기기, 데이트코스로 또 소규모 모임
장소로 활용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이곳을 들어다 보려고합니다.


위치


요리터 공유주방
경기 안양시 만안구 안양로 291 2층 공유주방 요리터



안양중앙시장입구에 위치해 있고 맞은 편에 신한은행이 있습니다. 2층에 있어서 계단을 통해 올라가게 됩니다.
운영자께서 계시는 곳이 아니라 비밀번호를 누르고 들어가야하고요, 그만큼 서로 믿고 깨끗이 잘 사용해야하는 책임이 따르는 곳이기도 합니다. 카카오 톡으로 예약을 하는것이니 나의 정보가 고스란이 주인에게 남는다는사실도 기억하시고 자~알 사용하셔야합니다.

 


이용방법

 

이용을 위해서는 예약을 먼저 하셔야합니다.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요리터]를 추가해 주세요.

 


문의번호 : 010-4115-2006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저녁 11시까지가능하십니다.
예약을 위해서는 보증금이 필요합니다(2만원) 이용 후 환불받을 수 있어요. 이용요금은 4인실은 8천원~1만원
12인실은 1만5천원~1만7천원이며 한시간 사용기준입니다. (최소 예약시간 3시간) 이곳은 예약이 필수입니다 운영자가 공유주방에 상주하지 않기 때문에 카톡플러스친구 '요리터'로 예약을 한 후 이용하실 수 있으세요.

 




먼저 이용수칙을 잘 읽어 보시고 이용하셔야겠죠. 먼저 다녀간 사람들이 남기고간 메모들이 가득합니다.

 


주방대여 살펴보기


룸은 총 3개 입니다. 12인실 1개, 4인실 2개 그리고 공용화장실이 있습니다.

 


이곳 요리터에는 냉장고, 전자레인지, 정수기,에어프라이어, 오븐까지 준비되어 있습니다. 게다가 공공장소이니만큼
화재에 대비해서 소화기까지 준비되어있답니다. (안전에는 안심이 되네요)

 


흠~ 그리고 이게 다가 아닙니다. 이곳에 방문해서 확인할 사항이 하나 더 있습니다. 바로 냉장고를 열어보세요. 먼저    다녀가신 분들이  다음사람들을 위해서 사용하고 남은 식자재와 조미료들이 보관되어 있습니다. 먼저 어떤것들이 

있는지 확인을 하시고 필요한 것만 가까운 시장에 가셔서 사오시면 되십니다.

 

 


누가 이런 생각을 했는지 기특합니다. 냉장고와 주방싱크대를 살펴보시면 기본적인 양념들이 있어서 놀랐습니다.
설탕, 소금, 간장, 식용유까지 이정도면 자취수준을 훨씬 넘는 다 갖춘 가정집 수준이라고  할 수 있지 않을까요?

 


그럼 여기서 뭘 하면 될까요? 저희는 소모임을 이곳해서 했습니다. 메인 요리를 사다가 이곳에 와서 밥, 반찬을 준비해서 월남쌈과 고기도 구워 먹었는데요. 와보길 잘했습니다. 4인실에서는 연인끼리 혹은 친구들끼리 단촐하게 모임을 하기에 너무 마음에 드는 공간입니다. 올해 여자친구 생일 파티는 이곳에 와서 케익과 스테이크로 준비해 보면 좋을것 같네요.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글 보관함